우리아이를 위한 이유식 관련 정보 :)

우리아이를 위한 이유식 관련 정보 :)
2018년 4월 17일 primemam

프라임맘 산모교실 당신의 호기심을 해결해 줄 이유식 관련 정보
이제부터 나도 중기 이유식 시기에 주면 안 되는 음식 관련 전문가! 필수 정보 체크하기

머리를 채우는 것이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재산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책 보고 정보를 수집해 더욱 좋은 사람, 나은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
오늘 이유식에 대해 알고 더 나은 사람이 돼 봅시다!

이유식은 고형식이라고도 불러요.
초기에 이유식을 도전할 때는 쌀죽을 갈아서 먹이지만 언젠가는 밥을 맛볼 아기에게
마냥 간 음식만을 먹이다 뒤에 덩어리 식품을 먹지 않으려 해서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6~8개월의 아기에게 밥을 준다면 안 돼요.
밥알을 주는 건 잘 먹을 수 있지만, 그것을 먹는 것에 관심을 느끼므로
다른 것을 먹지 않으려 할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중기 이유식을 만들 때 밀가루 식품은 가능하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밀가루에 있는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 성분은 어린이에게 알레르기를 유발시킬 수 있어요.
후기 이유식부터 소량으로 글루텐 성분에 노출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울러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다분하기 때문에 중기 이유식 재료로 알맞지 않습니다.
또한 쇠고기나 닭고기를 사용할 때도 기름기가 많은 부위는 이왕이면 사용하지 않는 게 좋아요.
육수를 낼 경우 쇠고기는 양지머리를 사용하고 닭고기 육수는 닭 다리를 이용하세요.

마지막으로 중기 이유식을 준비할 경우에는 계란 흰자는 쓰지 말아야 합니다.
계란 흰자는 알레르기를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돌 이후 먹이는 것이 바람직하며,
계란 노른자의 경우 완전하게 익힌 상태에서만 이용할 수 있어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알면 더 좋은 중기 이유식에 넣으면 좋은 음식 핵심 정보

중기 이유식에 참기름과 들기름을 소량씩 이용하는 것을 권해요.
참기름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고 들기름은 피를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해요.
단, 아이가 고소한 맛에 길들여지지 않도록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중기 이유식 재료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허나, 두부의 주원료인 콩은 아이들에게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사용하여 알레르기 여부를 판단 뒤 먹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중기 이유식 시기의 아기에게 자두, 키위 등의 과일을 갈아주게 되면 장 건강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중기 이유식에서 후기 이유식으로 넘어갈 즈음에는 간식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으로 달지 않은 비스킷, 요거트 등을 먹여서 아기가 새로운 음식에 흥미를 갖는지 관찰해 보세요.

또 중기 이유식에 첨가하는 고기는 지방이 적을 수록 좋기 때문에 닭 가슴살을 추천합니다.
닭 가슴살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기름기가 아주 적어 중기 이유식으로 적당한데요.
닭 가슴살을 사용해서 부드러운 닭죽을 만들어 중기 이유식으로 준비하는 것을 권해요.

끝으로 쇠고기에는 비타민, 칼슘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성하게 들어 있답니다.
이렇게 쇠고기는 성장기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기 중기 이유식에 집어 넣으면 좋습니다.
중기 유아식을 만들 때는 쇠고기가 쉽게 뭉개질 정도로 부드럽게 만들면 됩니다.

 확실하게 준비해야 하는 임신, 출산, 육아! 어떻게 해내야 하나 고민인 초보 맘이라면?
임신 준비부터 출산, 육아까지 전문강사가 직접 강의하는 일등 산모교실! 프라임맘을 만나보세요~!

프라임맘에서는 오직 엄마를 위한 지역별 프로그램을 실행~ 폭 넓은 태교활동부터
똑똑한 엄마 되기 프로젝트~ 운동법까지 빈틈없이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모두가 행복해지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두 배 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져갈 수 있죠.

모든 엄마들의 힘이 되어주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으뜸 산모교실~!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프라임맘과 지금 함께하세요~

삶은 진정한 스승 한 명, 친구 열 명, 백 권의 좋은 책만 있으면 성공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진정한 친구 열 명, 누군가 생각나는 분이 있다면 오늘 전화해보세요.
그리고 이유식에 관한 대화를 나누며 맛있는 밥 한끼, 어떠신가요 ^^

Comments (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