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목욕 시 주의할 점 관련 지식 + +!

아기 목욕 시 주의할 점 관련 지식 + +!
2018년 4월 17일 primemam

프라임맘 산모교실 맥락 있는 육아 연관 정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는 아기 목욕 시 주의할 점 관련 지식

1년 12달, 365일 중에서 가장 우선이 되는 하루는 언제일까요?
정답은 바로 오늘입니다. 이처럼 현재를 잘 보내는 게 중요한 일이죠.
시간은 한 번 지나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므로 순간 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답니다.
육아에 대한 정보를 통해 더더욱 아름다운 오늘을 시작해보세요!

목욕하는 방의 온도를 따뜻하게 높여줘서 아기 심장에 부담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어른들과 같이 체온을 견지할 수 없어서 한동안 시원한 곳에 있으면 감기 걸릴 확률이 높아요

가끔 아기들이 직접 뜨거운 온수를 틀다가 화상을 입기도 하는데요.
이런 일을 보호하기 위해선 수도꼭지를 항상 냉수 방향으로 고정시켜둬야 해요.

아기는 얕은 물에서도 사고가 발생할 수가 있기에 한눈 팔거나 자리를 비워선 안됩니다.
넘어지면 크게 다칠 수가 있기 때문에 욕실용 미끄럼방지 스티커를 사용해보세요.

신생아의 목욕은 가능한 빠른 시간 안에 끝내도록 해야 합니다.
욕조에 오래 있으면 피부의 각질층이 벗겨져서 피부손상이 생길 수 있어요.

만일에 아기가 뜨거운 물에 데였다면 흐르는 찬물에 식힌 다음 화상연고를 발라주어야 하지요.
단, 피부가 희거나 검게 변했다면 화상 입은 부위를 천으로 감싼 다음에 응급실로 가는 것이 좋아요.

 

현대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애착형성이 중요한 이유 관련 핵심 지식

안정된 애착관계를 가진 아이는 성인이 되어서도 보다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또한 문제적인 행동을 덜 보여주며, 자신감 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부모와의 애착형성이 원만하게 되지 않은 아이는 스트레스를 보다 많이 받는다고 하구요.
또 애착형성과 관련 있는 편도체나 해마, 전두엽에 타격을 받아 작은 스트레스에도 과민하게 반응하게 된다고 합니다.

애착형성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회피애착형으로 발전했을 경우에는 학령기에 다른 친구들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책임을 타인에게 넘겨버리거나 거짓말을 하는 등 올바르지 못한 행동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바른 애착이 형성되지 않은 아이는 자신의 애착 대상과 떨어지는 것을 많이 불안해 해요.
또 낯선 사람이 다가오는 것을 꺼리고, 심한 경우에는 분리불안 반응까지 나타납니다.

영유아기에 엄마와의 안정애착을 만든 아기는 사람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요소를 갖습니다.
그러므로 배려와 이해, 의사소통, 타협 능력이 좋기 때문에 사람들과 조화로운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준비해야 하는 임신, 출산, 육아! 어떻게 해내나 고민인 초보 맘이라면?
임신 준비부터 출산, 육아까지 전문강사가 직접 강의하는 명품 산모교실! 프라임맘을 추천합니다~!

프라임맘에서는 오직 엄마를 위한 지역별 프로그램을 운영~ 여러 태교활동부터
건강한 엄마 되기 프로젝트~ 운동법까지 제대로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모두가 행복해지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두 배 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죠.

모든 엄마들의 힘이 되어주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으뜸 산모교실~!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프라임맘과 지금 함께하세요~


모르는 것을 그대로 두는 것보다는 알기 위해 찾아보는 게 훨씬 바람직한 자세죠.
육아에 대해 알고자 이곳을 방문하신 여러분은 정말 훌륭합니다^^
육아 관련 정보가 필요한 분이라면 다음에도 꼭 이 공간을 찾아주세요~

Comments (0)

Leave a reply